갖고싶던 시계가 싸게 올라와서 Gemnation에서 첫 구매를 시도했다.
Gemnation계정은 내 계정, 카드는 다른 사람 명의의 카드로 구입하였다.
롯x카드로 결제했는데 아마존이나 다른 해외 사이트처럼 단순히 카드 정보만 쓰면 바로 주문이 되는게 아니라
국내처럼 웹상에서 카드사 전용 결제창이 떠서 본인인증도 하고 비밀번호도 쓰고 해야했다.
결제시 외국인은 뭐 확인수수료 해가지고 제품 가격의 2.88%를 더 받는다. 빌링어드레스를 배대지로 하면
(해외주소를 쓰면) 내지 않아도 된다고 하는데 정확하지 않은 정보인데다가 카드 승인 안날까봐 그냥 국내주소 쓰고 돈 더 냈다.
빌링어드레스와 쉽핑어드레스 그리고 카드 명의가 전부 일치하지 않아도 결제가 잘 되는것 같다.
빌링에다가 내 이름 국내주소, 쉽핑에 내 이름 배대지주소를 썼고 카드는 타인명의였는데 결제가 잘 되었다.
주문한 당일날 바로 쉽핑이 됐다. 미국시간으로 오후 1시 이전 주문확인이 되면 당일에 배송 시작한다고 사이트에서
본 것 같은데 진짜 오후 1시 되니까 트래킹넘버가 떴고, 5시쯤 페덱스에서 픽업했다고 배송상태가 업데이트 되었다.
본사는 뉴욕이고 물건 보내주는 창고도 뉴욕에 있는 것 같다. 그래서 가까운 뉴저지로 보냈고 미국시간으로
다음날 오전 9시 13분에 배대지로 도착했다. 직배송도 하는데 한국까지 80달러가 넘어서 그냥 배대지를 이용했다.
아직 입고 확인이 안되서 배대지에서 멈춰있다. 언제 올래나